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행복하게 성공하는 법 : 책 예고편 : '메이킹 머니 해피'
    기타 2021. 6. 23. 09:00

     

    책 소개합니다.

    '메이킹 머니 해피'(허버트 N. 카슨 지음, 황현덕 옮김, 수린재, 2007)

     

    행복하게 성공하는 법

     

    지인이 예전에 선물해준 책입니다. 분명히 그때도 읽었을 텐데, 지금만큼 좋게 느껴지지 않았었는지, 기억에 크게 남지는 않았던 책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달랐습니다. 지금 제게 꼭 필요한 책이었나 봅니다. 나이 들면서 제대로 된 꾸지람을 맞아본 적이 없어서인지, 정신이 번쩍 들게끔 하는 책이었습니다.

     

    이 책의 원서는 1926년에 나온 책입니다. Making Money Happily가 원제이고, 부제가 'Twelve Tips on Success and Happiness'입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성공과 행복에 관한 책입니다. 돈 버는 방법이 나오는 책은 아닙니다. 그리고 요즘 나오는 자기계발서처럼 재미있게 쓰인 책도 아닙니다. 인생에서의 성공과 행복을 위해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를 인생 선배로서 담담하게 얘기해주는 책입니다.

     

    성공과 행복을 위한 12가지 팁은 다음과 같으며, 이 책의 목차이기도 합니다. 각각에 대해서 저자는 실용적인 유용성과 철학적인 성찰을 곁들인 조언을 풀어놓습니다.

    "1. 일을 할 때, 남들의 기대보다 조금 더 잘하라.
     2. 당신보다 나은 사람으로부터 배워라.
     3. 불운한 사람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라.
     4. 두려움을 없애라.
     5. 하루 그 자체를 완벽한 삶으로 살아라.
     6. 사소한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7. 쉬지 않고 무엇인가를 만들어나가라.
     8. 승리하기 위해 당신 자신을 지지하라.
     9. 자신을 존중하고, 계발하고, 자립하라.
     10. 물질보다 인간을 더 생각하라.
     11. 사랑하는 능력을 키워라.
    12. 정신의 힘, 영적인 힘을 키워라."
    (메이킹 머니 해피, 하버트 N. 카슨 지음, 황현덕 옮기, 수린재, 2007, 7)

    제목만 보면 특별한 내용도 없고, 어떤 면에서는 도덕 교과서 같다는 생각도 들지만, 그 내용이 지금의 제게는 큰 울림으로 다가왔습니다.

     

     

    생각나는 책의 구절 몇 개 인용해 봅니다.

    "보통의 경우, 당신이 언덕을 힘겹게 오르는 사람을 도와주어도 그는 모퉁이를 돌자마자 당신을 잊을 것이다. 그러나 무슨 상관인가? 당신은 그에게 선행을 베푼 것이다. 당신은 그로 하여금 마음으로부터 인간의 선행과 친절함을 믿게 했다. 당신은 그에게서 회의를 몰아냈다. 그것이 얼마나 위대한 일인가?"
    (앞의 책, 38쪽)

     

    "사실, 그 어떤 사람도 위험이나 남들의 비난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당신은 절대로 한 번도 비난받지 않거나 절대적으로 안전하기만 한 인생을 살 수는 없다. 그 사실을 안다면, 왜 남들의 비난과 위험을 걱정하는가?"
    (앞의 책, 46~47쪽)

     

    "당신이 길을 건널 때는 '안전제일'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 그러나 당신이 비즈니스를 할 때는 '안전제일'이라는 말을 쓰레기통에 던져 버려야 한다."
    (앞의 책, 49쪽)

     

      저자가 생각하는 행복하고 성공한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저자는 이렇게 얘기합니다.

    "내가 정의하는 행복하고 성공한 사람은, 그가 살아있음을 기쁘게 여기고, 그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길을 따라 전진하고, 더 현명하게 더 친절하게 더 좋은 사람으로 자신을 성숙시키는 사람이다."
    (앞의 책, 109쪽)

     

    정신 차려보니 벌써 많이 살아버렸는데, 아직도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겠고 후회만 남아 있더라고요. 저처럼 이런 생각이 드시는 분들은 이 책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가진 책은 옛날 책이네요. 책 제목이 짧고 깊은 조언(허버트 뉴튼 카슨 지음, 황현덕 옮김, 수린재, 2012)으로 바뀌어 재출간이 되었더라고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